본문 바로가기
Salesforce_Admin

webassessor 이름 정정하기

by proudofch 2021. 4. 21.

 

세일즈포스 어드민, 디벨로퍼 등 시험 치려면 webassessor에 회원 가입하고 시험 신청하는 과정을 거치는데...

회원 가입할 때 영문으로 적는 이름은 무조건 자기 신분증과 일치해야 한다.

왜냐면 시험칠 때 신용카드(체크카드 무방)의 이름이 webassessor에 가입할 때 넣은 이름과 같은지 확인한다. 카드를 신분증처럼 사용하는 거다.

근데 나는 이게 틀려서 빠꾸 먹음ㅎ....ㅎㅎㅎㅎ...ㅎㅎㅎㅎㅎㅎ 스펠링 하나 차이였는데ㅎㅎㅎㅎ

 

왜 이런 사달이 났냐면

- 나의 경우 여권에 쓰이는 이름 스펠링이 지금 철자법에 맞지 않음

- 지금까지 발급받은 카드는 해외 사용을 염두에 두었던 거라 일단 여권과 일치

- 요즘은 현 철자법에 맞는 영문 이름을 쓰나, 캐주얼한 사용일 뿐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이름은 아님(여권과 다르니까)

 

백 번 다행인 건 최근에 캐주얼하게 쓰는 이름으로 발급 받은 카드가 있었다는 거시다.... (집에 두고 왔을 뿐)

 

제발 회원 가입할 때 이 내용을 숙지하자.

 

 

눈은 뒀다 뭐 했는지......... ㅡㅡ 휴... 아무튼 이걸 좀전에 해결했는데

오만가지 방법을 다 동원했으나 통한 건 딱 한 가지였다.

 

트레일헤드 헬프에 case를 접수하는 것이다.

 

trailhead.salesforce.com/help

 

Trailhead | Help & Support

Trailhead, the fun way to learn Salesforce

trailhead.salesforce.com

 

여기서 검색해보면 웹에서서 이름은 못 바꾼다고 나오는데, 된다.

 

 

 

여기서 Submit a New Case를 눌러서 내 케이스의 카테고리를 입력하고

(난 아마도 Certification Webassessor Account, Password Reset, or Login Issue 이걸로 한 듯)

폼을 채워서 보내면 된다. 

 

그러면 트레일헤드 헬프에서 메일을 보내준다. 시차가 있어서 그렇지 답장은 바로바로 해준다.

 

 

이렇게 메일이 와서 여권 사진 찍어서 보냈더니 해줬다.......ㅠㅠㅠㅠㅠ 후

결론적으로 필요한 것 : 여권 스캔본 (나는 폰으로 사진 찍어서 캠스캐너로 가공해서 보냄)

 

여권이 지난 3월에 만료돼서 괜찮을까? 했는데 다행히 반영해줬다. ㅠㅠㅠ 감덩ㅠㅠㅠㅠ 흑흑

그리고 업데이트된 이름으로 certificate가 필요하니? 해서 바로 요청했다. 와아ㅏ..... 최고야....ㅠㅠㅠㅠㅠㅠㅠㅠ

 

★ 결론: webassessor 이름은 여권 이름(카드 이름)과 동일하게 쓰자!! 정정하려면 개고생!

 

poor한 영어 이메일을 잘 봐주고 상냥하게 답변해준 트레일헤드에 무한한 감사를 전한다.

 

'Salesforce_Adm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처음 작성한 Apex code  (0) 2021.03.18
Overview  (0) 2021.03.04

댓글